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성)이 초등학교 취학 예정인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행복교육 꾸러미’ 학부모대학을 운영할 예정이다. ⓒ
오는 17일 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상반기 학부모대학은 부모 역량 강화, 가정 교육력 강화, 자녀 생활습관 형성, 학교 교육활동 이해, 교사와 협력 등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김점성 교육장의 ‘사회 변화에 따른 내 자녀의 교육방향’, 최둘선 신명초 교감의 ‘이제 학부모가 된다고 전해라’, 임성미 카톨릭대 교육대학원 외래교수의 ‘진로를 위한 인성 독서’, 전성수 부천대 교수의 ‘애착의 중요성과 유대인의 비밀, 하브루타’ 등 주제로 유명 강사를 초빙해 한층 질 높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점성 교육장은 “사랑스러운 자녀를 전인격적으로 세워가고 싶은 우리 새내기 부모님 마음의 밭을 꿈으로 갈아엎고, 행복교육으로 거름을 줘 우리 아이들이 맘껏 누릴 학교라는 이랑을 만드는 데 촉촉한 단비가 될 예비 학부모대학에 많이 참여해 자녀교육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교육지원청이 해마다 주관하는 학부모대학은 오는 10월께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대학 심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