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새내기 학부모가 가져야 할 소양은?..
교육

새내기 학부모가 가져야 할 소양은?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6/02/05 16:14 수정 2016.02.05 04:08
양산교육지원청, 오는 17일 예비 초등생 학부모대학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점성)이 초등학교 취학 예정인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행복교육 꾸러미’ 학부모대학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교육지원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상반기 학부모대학은 부모 역량 강화, 가정 교육력 강화, 자녀 생활습관 형성, 학교 교육활동 이해, 교사와 협력 등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김점성 교육장의 ‘사회 변화에 따른 내 자녀의 교육방향’, 최둘선 신명초 교감의 ‘이제 학부모가 된다고 전해라’, 임성미 카톨릭대 교육대학원 외래교수의 ‘진로를 위한 인성 독서’, 전성수 부천대 교수의 ‘애착의 중요성과 유대인의 비밀, 하브루타’ 등 주제로 유명 강사를 초빙해 한층 질 높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점성 교육장은 “사랑스러운 자녀를 전인격적으로 세워가고 싶은 우리 새내기 부모님 마음의 밭을 꿈으로 갈아엎고, 행복교육으로 거름을 줘 우리 아이들이 맘껏 누릴 학교라는 이랑을 만드는 데 촉촉한 단비가 될 예비 학부모대학에 많이 참여해 자녀교육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교육지원청이 해마다 주관하는 학부모대학은 오는 10월께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학부모대학 심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