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통일 대박이라더니… 개성공단 폐쇄인가?”..
정치

“통일 대박이라더니… 개성공단 폐쇄인가?”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6/02/12 13:21 수정 2016.02.12 01:17
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 정부 대북 정책 비판

↑↑ 양산시청 프레스센터를 첫 방문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개성공단 폐쇄 등 박근혜 정부의 대북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문 전 대표는 지난 11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형수 전 한겨레신문 사장 출마 기자회견에 참석해 “새해 들어 북한은 핵 실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연이어 했고, 우리 정부는 그에 대한 대응으로 사드 배치 검토와 개성공단 폐쇄를 결정했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늘 강조했던 ‘통일은 대박’이 결국은 개성공단 폐쇄로 귀결됐다”고 말했다. 

이어 “개성공단 폐쇄는 남북 간 평화를 이어주던 마지막 끈이 끊어진 것으로 생각한다”며 “박근혜 정권은 경제도, 민주주의도, 남북관계도 사상 최악”이라며 날 선 비판을 가했다.

문 전 대표는 특히 “박근혜 정권이 이번 총선에서도 승리한다면 우리나라를 어디로 이끌어갈지 의문”이라며 “영남지역에서 특히, 부산ㆍ경남에서 새누리당 1당 독점을 깨뜨려야 박근혜 정권이 달라질 수 있고, 견제할 수 있고, 더욱 민심을 떠받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서형수 전 한겨레신문 사장 국회의원 선거 출마 기자회견에 참석한 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