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창파출소, 시티폴 범죄예방협의회 출발..
행정

서창파출소, 시티폴 범죄예방협의회 출발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6/05/17 10:48 수정 2016.05.25 10:48

서창파출소가 23개 지역 시민ㆍ사회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시티폴 범죄예방협의회’ 발대식을 가졌다.


시티폴(City-Pol) 범죄예방협의회는 시민(Citizen)과 시청(City-hall), 경찰(Police)이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협업을 통한 범죄예방 활동을 하기 위해 만들었다.


시티폴 범죄예방협의회는 분기별 정기회의를 거쳐 시민이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기별, 주제별 범죄예방 시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단체에서 매주 2명 이상 모여 30~40명 규모 마을순라대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정병택 서창파출소장이 시티폴 범죄예방협의회 운영 계획 보고와 함께 CPTED(범죄예방 환경설계) 도입을 통한 범죄예방 환경 설계와 범죄 피해자 지원 네트워크 구축, 마을순라대 활동을 통한 학교 주변 안전 환경 조성 등 다양한 토론이 이어졌다.


양동욱 서창동주민센터장은 “주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며 “시와 경찰을 중심으로 시민ㆍ사회단체가 협력해 안전한 양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