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산모 영양관리는 태아와 직결”..
사회

“산모 영양관리는 태아와 직결”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6/05/17 11:37 수정 2016.05.17 11:37
에델여성의원, 임신과 영양 건강강좌 열어












ⓒ 양산시민신문
에델여성의원(대표원장 주장오)이 지역 임신 여성 80여명을 대상으로 임신 중 영양관리 중요성과 건강한 식사법 관련 강좌를 열었다.


에델여성의원은 지난 13일 중부동 더미션 뷔페에서 김보영 영양사를 강사로 ‘임신 중 영양관리의 중요성’과 ‘임신 중 건강한 식사법’을 안내하며 영양관리는 엄마와 아기의 생명유지와 발달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영양사는 강연에서 “흔히 임신 중에는 평소 섭취량 두 배를 먹어야 한다고 말하는데 이는 양적인 의미가 아닌 엄마와 아기 두 사람을 위한 질적으로 높은 영양소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는 의미”라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단백질, 칼슘, 철분 및 비타민의 좋은 급원을 섭취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영양사는 “임신 전반기에는 편식으로 인한 영양불량에 주의하며, 구토증을 억제하기 위해 조금씩 먹으며 식사 횟수를 늘려가는 게 중요하며, 채소와 과일류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영양사는 “임신 후반기에는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충분히 섭취하며 정규식사 외에 간식을 이용해 1일 6회 정도로 식사하는 게 좋다”며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식욕을 증진하고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