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아토피, 비염, 천식 물러가라..
사회

아토피, 비염, 천식 물러가라

김다빈 기자 kdb15@ysnews.co.kr 입력 2016/05/31 09:18 수정 2016.05.31 09:18
드림스타트 환경성 질환 가족 대상 숲체험 프로그램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드림스타트는 아토피, 비염, 천식, 건선피부 등 환경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32명을 대상으로 대운산 자연휴양림에서 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얘들아! 숲으로 가자!”라는 주제로 지난 21일 열린 프로그램은 대운산자연휴양림 협조로 열려 숲해설가와 동행하는 숲체험, 아토피 강의, 공기정화식물과 천연비누 만들기 등 아동 환경성 질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수업을 펼쳤다.


참여 학부모들은 “평소 아이의 아토피 질환으로 인해 걱정이 많았는데, 아토피 강의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이 해소돼 좋았다”고 말했다.


천연비누 체험을 처음해본 아이는 “평소 보지 못한 다람쥐를 숲에서 봐서 신기했으며, 직접 다양한 모양으로 천연비누를 만드는 시간이 재미가 있었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사회복지과 박문곤 과장은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해 지역자원 연계를 활성화해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숲체험 프로그램에 영산대학교 봉사동아리 ‘레오’, 대운산 자연휴양림, 웅상중앙병원, 풀잎문화센터 등 지역사회가 함께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