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음식물폐기물 감량기기 설치하면 양산시 보조금 푼다..
정치

음식물폐기물 감량기기 설치하면 양산시 보조금 푼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6/08/16 09:10 수정 2016.08.16 09:10
가정 30만원ㆍ사업용 70만원 내
소멸화방식 인증제품 한해 지원

양산시가 음식물폐기물을 원천 처리할 수 있는 가정용과 사업용 음식물폐기물 감량기기 설치보조금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는 신도시가 개발 등으로 인구가 계속해서 유입되고, 그에 따른 음식물폐기물 발생량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


이번 감량기기 설치보조금 지원 사업은 지난해 12월 31일자로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기 설치 지원 및 운용조례>가 제정됨에 따른 것으로, 양산시는 이번 추가경정예산에 사업비 1억1천만원을 편성했다.


보조금 지원대상자가 감량기기를 구입하면 구입금액의 50% 범위에서 가정용 30만원, 사업용 7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양산시 홈페이지(www.yangsan.go.kr)에 있는 공고문을 참고해 희망자는 지원 절차에 따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소멸화방식 품질인증제품에 한해 지원하므로, 간혹 시판 제품 가운데 지원이 불가한 제품이 있으니 구입 전 자원순환과 재활용담당(392-3341)으로 문의 후 구입하면 된다.


정순성 양산시 자원순환과장은 “음식물폐기물 감량기기 설치보조금 지원 사업은 발생원에서부터 음식물폐기물을 직접 처리해 발생량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며 시민의 적극적인 설치를 권장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