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산시민신문 |
“창조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사람에겐 미래가 없다”
양산상공회의소(회장 구자웅)가 지난 27일 오전 7시 상공회의소 5층 컨퍼런스 홀에서 회원사 대표와 임원, 지역 내 주요 기관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사 초청 CEO 조찬 강연(세미나)’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양산상공회의소가 지역 내 회원업체들에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경영기법을 안내해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리다.
강연은 김용섭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장이 연사로 나서 ‘경영자를 위한 창조적 혁신’을 주제로 90여분간 진행했다.
김 소장은 “결과만 좋은 기업은 그 성과가 일회성에 그치기 쉽지만 좋은 과정에 따라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기업은 상대적으로 장시간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한 “이런 기업은 새로운 환경변화와 돌발변수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 소장은 “창조적인 생각을 하지 못하는 기업과 사람에겐 미래가 없고, 날카로운 상상력은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내는 힘이 있다”며 창의적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양산상공회의소는 내달 25일에는 고창범 와인칼럼리스트(뱅가람 와인컨설팅)를 초청해 ‘CEO를 위한 와인 Tips’를 주제로 강연을 연다. 문의는 양산상공회의소 진흥사업팀(386-400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