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청소년에게 확고한 국가관 함양을…”..
문화

“청소년에게 확고한 국가관 함양을…”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6/10/18 09:40 수정 2016.10.18 09:40
바르게살기 도덕성 회복 강연
모범청소년 표창ㆍ장학금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양산시협의회(회장 박기배)가 물금고 1~2학년 730명을 대상으로 도덕성 회복 강연회를 진행했다. 바르게살기운동은 해마다 1회 지역 내 고등학교를 돌며 강연회를 열고 모범청소년 표창과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17일 물금고에서 열린 강연회는 신인균 자주국방네트워크 대표를 초청해 ‘북핵 능력과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 양산시민신문



김은자 물금읍위원회 사무장은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 좋은 강연이었고, 학생들 반응도 좋아 봉사하는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모범청소년 표창은 이재성(웅상고3) 학생 등 6명으로, 교육장 표창과 바르게살기운동 도협의회장상을 각각 3명에게 전달했다. 바르게장학생은 이은경(물금고1) 학생 등 물금고 1~2학년을 대상으로 9명을 선정해 1천8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장학금은 이길환 (주)이카루스 대표와 허광식 (주)효성파워택 대표가 후원했다.


이은경 학생은 “바르게장학생에 선정돼 조금 얼떨떨하지만 더욱 학업에 매진하고, 친구와도 사이좋게 지내 바르게장학생으로 선정된 것을 스스로 자랑스럽게 느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기배 회장은 “해마다 학교를 돌며 순회 강연회를 했지만 올해 가장 많은 학생이 참여했다”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확고한 국가관과 선진 시민의식 함양에 앞장서는 국민운동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