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3.1 만세 운동이 준 선물, 건강하게 지켜나가자”..
사람

“3.1 만세 운동이 준 선물, 건강하게 지켜나가자”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03/07 09:00 수정 2017.03.07 09:00
물금읍, 3.1절 기념 건강걷기대회

문화체육회 주관, 3천여명 참가
워터파크~양산천 일대 걸어












ⓒ 양산시민신문


물금읍사무소가 주최하고 물금읍문화체육회(회장 황인용)가 주관, 물금읍 관계기관에서 후원한 ‘2017년 물금읍 승격 21주년 기념 및 98주년 3.1절 건강걷기 행사’가 지난 1일 물금 워터파크와 양산천 일원에서 열렸다. 

식전 공연으로 풍물패 공연과 각종 댄스 무대가 펼쳐졌으며, 특히 3.1절을 기념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과 함께 ‘독도는 우리땅’ 노래에 맞춰 태극기 무용을 선보이기도 했다. 


황인용 물금읍문화체육회장은 대회사에서 “물금읍 승격 제21주년과 제98주년 3.1절을 맞아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게 됨을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읍민들의 건강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문화체육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특히 오늘 뜻 깊고 숭고한 3.1절을 맞아 우리 모두 아픈 역사를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오늘 이 땅에 평화를 선물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독립을 위해 희생한 모든 분의 넋을 널리 기리도록 하자”고 덧붙였다. 















ⓒ 양산시민신문



나동연 양산시장 역시 축사를 통해 “3.1절을 맞아 순국선열 숭고한 넋을 기리고 물금읍 승격 제21주년 기념을 축하한다”라며 인사를 전하고 “오늘 걷기대회에 참석하신 3천여명 읍민 모두의 기운을 받아 더욱 발전하는 물금읍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 시장은 “물금읍이 9만 인구로 성장하면서 양산이 가진 역동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데 이런 때일수록 화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렇게 주민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리고, 오늘 이 기운이 국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 때 양산과 경남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에 큰 힘이 돼 줄 것”이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