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공동브랜드 수(秀)양산 신청 접수..
경제

양산시 공동브랜드 수(秀)양산 신청 접수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04/25 09:44 수정 2017.04.25 09:44
친환경 인증 농산물 한해 발급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가 지역 농산물 품질 인증 제도인 ‘수(秀)양산’ 지정 신청을 받는다.


양산시는 “양산지역 우수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수(秀)양산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농산물과 농산물을 원료로 하는 가공품에 대해 행정기관에서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라며 “153가지 지역 생산 농산물 품목 가운데 친환경농산물 또는 농산물 우수관리(GAP) 등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에 한해 수(秀)양산 브랜드 사용 신청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수(秀)양산 상표 사용을 원하는 농가는 양산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an gsan.go.kr/farm)에 접속, 사용신청서를 내려받아 내용 작성 후 농업기술센터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사용 신청은 연중 수시로 할 수 있으며, 상표 사용 유효기간은 2년이다.




양산시는 앞으로 수(秀)양산 상표를 사용하는 농산물에 대해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우선 납품할 수 있도록 하고 직거래 장터 참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포장재 지원사업 등 농가 지원 사업에도 우선권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수(秀)양산은 지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향상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발한 특허청 등록 상표다.


지난해 12월 말 조례개정을 통해 정식 사용하게 됐으며, 올해 농가와 소비자에게 본격 홍보할 계획이다. 현재 딸기, 미나리, 계란, 버섯, 김치 등 지역농산물 20품목이 지정돼 있으며, 출하시기에 맞춰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