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세계 각국 대표 요리, 한 자리서 맛 본다..
사회

세계 각국 대표 요리, 한 자리서 맛 본다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07/18 09:20 수정 2017.07.18 09:20
23일 남부시장 세계요리경연대회

양산남부시장에서 세계요리경연대회가 열린다. 양산남부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단장 김남주, 이하 사업단)은 오는 23일부터 양산지역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한 10개팀이 참가하는 ‘2017 양산남부시장 세계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대회는 전통시장과 세계요리, 축제를 한데 뭉쳐 전통시장 매력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사업단 이벤트 홍보사업 가운데 하나다.


참가 외국인 선수단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모집했다. 요리대회와 함께 외국인 노래자랑, 외국인 공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세계전통의상 거리행진으로 특별한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과 관람객을 위해서 친환경 가방과 머그컵, 우산 등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심사를 마친 요리는 참가자와 시장 고객이 함께 나눠 먹으며 세계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다.


사업단은 “‘떠나요 세계 요리여행, 즐겨요 양산남부시장’이란 주제로 시장에서 세계 요리를 즐기고 참가자와 고객, 상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사업단에서는 초ㆍ중등학생 전통시장 체험사진 공모전, 추석맞이 감사대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