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5분 자유발언] “문화재단 설립 위한 준비단 구성할 때”..
정치

[5분 자유발언] “문화재단 설립 위한 준비단 구성할 때”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08/29 09:13 수정 2017.08.29 09:13
김정희, T/F팀 운영 주문

김정희 의원(자유한국, 중앙ㆍ삼성)이 양산문화재단 설립을 위해 관계 공무원과 지역 문화예술인 대표들이 참여하는 ‘문화재단 준비단 T/F팀 운영’(이하 준비단)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국가와 국가 사이 문화콘텐츠 확보는 매우 중요한 현안이 됐고 지방자치단체 간 문화경쟁력 우위도 주요 관건이 됐다”며 “양산시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문화재단 설립에 발전적 제안을 하고자 한다”며 준비단 구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준비단 운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로 ▶올바른 문화행정 환경 조성과 정상적 시스템 안착 토대 마련 ▶시민, 문화예술인과 소통을 통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운영 프로그램 설계 ▶역량 있는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구성 ▶새로운 문화환경 능동적 대처로 지역 문화 선순환 생태계 구축 등을 손꼽았다.














ⓒ 양산시민신문


김 의원은 “앞서 양산시가 문화재단 설립에 있어 전략적 접근 방법이 부족했다고 본다”며 “우리 지역에 왜 문화재단을 만들어야 하는지, 조직 구성원들이 어떤 미션을 공유해야 하며 어떤 운영방침을 마련해야 하는가에 대해 지역 문화예술인과 공감대를 찾는 것에 미진했다”며 문화재단 설립 추진과정 부실을 지적했다.


이어 준비단을 통해 양산문화재단 역할과 비전을 찾고 지역 예술가, 시민이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건강한 지역문화예술 생태계 기초를 만드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문화도시 분수효과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양산문화재단 준비단 T/F팀 운영에 함께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