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김성훈ㆍ차예경, 친환경 의원 선정..
정치

김성훈ㆍ차예경, 친환경 의원 선정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09/29 17:03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평가 시상











 
ⓒ 양산시민신문 
김성훈 경남도의원(민주, 물금ㆍ원동ㆍ강서ㆍ상북ㆍ하북)과 차예경 양산시의원(민주, 비례)이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은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의원 가운데 친환경 활동을 활발히 한 의원을 발굴하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상을 제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성훈 도의원은 대기오염에 따른 사망자가 세계적으로 700만명이 넘는다는 세계보건기구 경고에 따라 우리나라 학생 호흡기 질환 대한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대책기구 설립 등에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양산시민신문 
차예경 시의원 역시 고리원전 위험성을 꾸준히 알려왔고, 송전탑 설비 위험성, 탈핵운동 등에 앞장선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5분발언 등을 통해 다양한 환경정책을 제안하고 천성산 난개발 방지와 안전한 먹거리 지원에도 많이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김성훈 도의원은 “이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경남 도민과 양산시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예경 시의원 역시 “‘환경은 복지다’라는 생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아 감사할 따름”이라며 “결국 시민과 환경을 위해 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