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함께해요 나눔문화, 열어가요 복지양산”..
사회

“함께해요 나눔문화, 열어가요 복지양산”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10/31 09:35 수정 2017.10.31 09:35
2017 주민복지ㆍ자원봉사 박람회
경연, 체험, 전시로 시민과 소통












ⓒ 양산시민신문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시민이 자원봉사와 사회복지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수), 양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용준)가 공동 주관하는 ‘2017 주민복지ㆍ자원봉사 박람회’가 지난 28일 오전 10시부터 물금 워터파크 일대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함께해요 나눔문화, 열어가요 복지양산’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민ㆍ관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에 이바지함은 물론, 공동체 의식 함양을 통한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개막식에서는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사회복지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 유공을 치하하기 위한 표창장을 전달했다. 개막식에 이어 복지시설 이용자와 자원봉사단체 10팀이 끼를 뽐내는 경연대회가 열려 신나는 한마당이 열렸다.


또 지역 내 사회복지 관련 시설ㆍ기관ㆍ자원봉사단체 등 48곳이 참가했다. 각 단체는 부스 운영을 통해 사회복지와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 전달은 물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지역 어린이집 아이들이 ‘내가 본 양산’을 주제로 그린 그림을 워터파크 곳곳에 전시했으며 일자리 관련 기관과 사회적 기업도 참여해 구인ㆍ구직ㆍ창업 등 정보 제공과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