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대상 수상..
정치

서형수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대상 수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7/12/05 09:05 수정 2017.12.05 09:05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국회 회의록 분석, 수상자 선정












ⓒ 양산시민신문


서형수 국회의원(민주, 양산 을)이 전국 청소년이 직접 선정한 ‘제5회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 대상을 받았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는 지난 1일 오후 국회 본관 3층 귀빈식당에서 선플상 시상식을 열고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실천한 국회의원을 선발했다. 선플대상에는 서형수, 김선동, 정양석, 장병완, 노회찬 국회의원이 공동 선정됐다. 고등학생과 대학생 237명으로 구성된 ‘전국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은 지난 2개월 동안 국회 회의록 시스템을 직접 분석해 정당별 최고 점수를 받은 의원을 선정했다.


서 의원은 “한국인터넷진흥원 2016년 발표에 따르면 초ㆍ중ㆍ고 학생 17.2%, 성인 17.9%가 최근 1년 내 사이버 폭력 피해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유명인뿐 아니라 일반 청소년들까지 악성 루머, 성희롱, 인신공격 등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한 정신적 상처와 고통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청소년들이 직접 국회 회의록을 분석하고 준 상이기에 그 어떤 상보다도 뜻깊고 의미가 크다”며 “사람의 말과 글은 행동으로 연결되는 것으로 앞으로도 좋은 말과 올바른 글을 사용해 선플문화가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