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5분 발언] 이상걸 “명시이월 예산 폭증, 양산시 반성해..
정치

[5분 발언] 이상걸 “명시이월 예산 폭증, 양산시 반성해야”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7/12/26 09:18 수정 2017.12.26 09:18

이상걸 시의원(민주, 동면ㆍ양주)이 2018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 명시이월금액이 1천500억원 수준이라며 과도한 예산 편성에 대해 지적했다.















ⓒ 양산시민신문



이 의원은 “평균 500억원 정도 이월하던 금액이 올해 무려 1천500억원에 이른다”며 “이 가운데 30여건은 지난해 예산에 편성됐음에도 불구하고 1원도 지출하지 않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런 예산을 편성했다는 것도 문제이고, 이를 승인한 저도 그 책임을 면할 수 없다”며 “문제를 질책하겠다기보다 함께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명시이월 예산 문제에 대해 우리 당사자들이 더욱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과도한 명시이월 예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예산총괄부서에서 더욱 신중하게 예산을 편성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또 부서별 중기지방재정계획을 꼼꼼하게 세워 예산 편성이 즉흥적으로 이뤄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각 부서에서는 승인한 예산에 대해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집행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러한 상황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예산 집행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집행부와 의회가 다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