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리 마을 문제는 우리 손으로 해결한다”..
사람

“우리 마을 문제는 우리 손으로 해결한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07/17 09:52 수정 2018.07.17 09:52
상북면 초대 주민자치위원회
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지역 발전ㆍ복지문제 해결 다짐”













ⓒ 양산시민신문


제1대 상북면주민자치위원회와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했다. 상북면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일 상북면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위원장과 부위원장, 감사를 선출하고, 고문과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원장에는 정창수 전 상북면발전협의회장을 선출했으며, 부위원장에 안수욱, 감사에 김귀순ㆍ김진덕 씨를 각각 선출했다. 이날 상북면주민자치위원회는 임원진 구성과 함께 주민자치위원회 회칙안을 제정했다.



이어 진행된 위원장 취임식에는 박인주ㆍ박정일ㆍ김철수 고문과 양산시주민자치협의회 임원, 기관ㆍ사회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정창수 위원장은 “초대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며, 주민자치위원회가 상북면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 양산시민신문


앞서 6일에는 지역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중추 역할을 수행하는 제2기 상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종욱, 민간위원장 서덕수) 출범식이 열렸다.



서덕수 민간위원장은 “2기 출범을 맞아 힘들고 어두운 곳에 있는 이웃을 발굴해 희망을 비춰주는 등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종욱 공공위원장은 “지역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며 “2기 출범을 계기로 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돼 복지사각지대 없는 건강한 지역복지공동체 여건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위기가정,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ㆍ연계하고, 지역주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특화사업 개발 등 기능을 수행해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기구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