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책 향기에 빠져드는 가을… 양산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문화

책 향기에 빠져드는 가을… 양산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08/21 09:51 수정 2018.08.21 09:51

양산도서관(관장 허미경)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의 독서 의욕을 높여 책 읽기 운동이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 한 달간 운영하는 독서문화 행사는 다양한 재료로 가족이 협동해 작품을 만드는 ‘[팹아트] 꿈! 책 접으며 놀자’와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살펴보고 책으로 엮는 ‘전통 책 만들기’, 포토 존에서 책 속 주인공이 돼보는 ‘나도 그림책 속 주인공’,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도서 10권을 대출하는 이용자 100명(선착순)에게 텀블러를 증정하는 ‘독서지수 Up! 그린지수 Up!’ 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 대출 후 영수증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주는 ‘책 빌리고 선물 받고!’, 기증자료 가운데 양질의 도서를 무료 배부하는 ‘행복한 책 나눔(Book Dream)’을 비롯해 ‘9월엔 영화’와 ‘오늘은 두 배로 Day’, ‘경남독서사진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등도 운영한다.


양산도서관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책 읽기로 9월에는 도서관과 함께 또 다른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