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민원 만족도 높인다” … 양산시, 전화친절도 조사..
정치

“민원 만족도 높인다” … 양산시, 전화친절도 조사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08/28 09:50 수정 2018.08.28 09:50

양산시는 신속ㆍ정확ㆍ친절한 전화 응대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9~10월 두 달간 ‘전화친절도 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 대상에는 본청뿐만 아니라 읍ㆍ면ㆍ동행정복지센터와 의회사무국도 포함된다.



전화친절도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 요원에 의한 전화모니터링으로 전화 수신 때 신속성과 맞이 인사, 상담 태도, 종결 태도 등 전반적인 전화친절도를 평가한다.



양산시는 평가 결과 미흡한 부분을 파악해 직원교육을 진행하고, 우수사례 공유와 부서별 평가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