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내 짝은 어디에 있을까?… 경남 두근두근 사랑찾기..
사람

내 짝은 어디에 있을까?… 경남 두근두근 사랑찾기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08/28 09:56 수정 2018.08.28 09:56
도내 미혼남녀 30쌍 대상
이달 말까지 신청 접수

경남도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가 공동 개최하는 ‘경남 두근두근 사랑찾기’ 3차 행사가 내달 8일 창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도내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희망 남녀 30쌍이 서로를 알아가는 ‘첫인상 게임’과 ‘로테이션 미팅’ 등 레크리에이션에 이어 ‘공개 프러포즈’와 ‘매칭표 작성’ 등 서로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행사 후에도 계속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모임과 동아리 활동, 매칭 설문을 통한 1:1 만남을 지원할 예정이다.















ⓒ 양산시민신문


한편, ‘미혼남녀 사랑 만들기’ 행사는 결혼과 출산에 대한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9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모두 4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1~2차 행사는 지난 3월과 6월에 열렸며, 현장 매칭과 사후 설문을 통해 각각 10쌍과 15쌍의 커플이 성사됐다. 커플 매칭 이후에도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연극 관람, D.I.Y 활동 등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계속 만남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3차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미혼남녀는 이달 31일 오후 3시까지 다음 카페 경남 미혼남녀 사랑 만들기(cafe.daum. net/kyoungnamlove)나 네이버 카페 맘맘맘 경남(cafe.naver.com/mamgyeong nam)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에 이메일(p26 16219@naver.com)이나 팩스(282-6395),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안태명 경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경남지역 미혼남녀가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남도는 앞으로도 결혼ㆍ출산ㆍ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 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