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양산시지방재정게획심의위원회 설치 운영조례>와 <양산시지방재정공시심의윈원회 운영조례>, <양산시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등 관련 근거에 의해 주민을 대표해 의견을 내어줄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며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 ▶지방재정공시심의위원 ▶지방보조금심의위원을 모집하기로 했다. 지방재정계획심의위와 지방재정공시심의위는 두 위원회 합계 8명 이내, 지방보조금심의위는 3명 이내 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방재정계획심의위원회는 재정 운영 방향과 재원조달, 투자사업 계획수립, 기타 재정계획 관련 사항들을 심의한다. 지방재정공시심의위원회는 지방재정 운용상황 공시 관련 업무를 심의한다. 지방보조금심의윈원회는 지방보조금 관련 심의를 중심으로 한다.
응모는 오는 18일까지 양산시 기획관실로 방문 또는 우편(전자우편 포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소지나 직장, 대학 소재지가 양산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주민이어야 한다. 주민 가운데 학계나 지역대표 등 지방재정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심의위원으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응모자가 모집 예정인원을 초과할 경우 재정 분야 전문가, 전문 자격증 소지자, 여성, 사회봉사 실적 등 내부 기준에 따라 선발한다. 자세한 문의는 기획관(392-206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