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선불카드형 상품권 ‘양산사랑상품권’ 운영업체 공개모집 ..
경제

선불카드형 상품권 ‘양산사랑상품권’ 운영업체 공개모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10/23 09:26 수정 2018.10.23 09:26
최초 100억원 10% 할인율 적용
내년 상반기 발행 목표로 준비
내달 2일까지 희망업체 접수

양산시가 충전식 선불카드형 상품권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양산사랑상품권’ 발행을 위한 운영업체 공개모집에 나섰다.


양산사랑상품권은 기존 64개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는 종이형 상품권을 보완해 충전식 선불카드 방식으로 발행한다. 모바일 앱을 통해 충전하며, 양산지역 카드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 발행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최초 발행되는 100억원에 대하서는 10% 할인율을 적용하고, 이후 발행하는 100억원은 평시 할인율 5%를 적용한다.


양산시민은 양산시가 제공하는 할인율에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할인까지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은 신용카드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0.5~1.5%)로 카드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시는 내달 2일까지 희망 운영업체 제안을 받아 내달 7일 양산시사무수탁기관선정위원회를 거쳐 사업을 위탁할 방침이다.


김영철 양산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양산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플랫폼 지원, 상품권 할인 충전과 우대 가맹점 모집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산사랑상품권 운영업체 선정과 수탁기관선정위원회 위원(후보자) 모집에 관한 내용은 양산시(www.yangsan.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일자리경제과(392-23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