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카톡’으로 민원 해결..
정치

양산시, ‘카톡’으로 민원 해결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10/30 09:40 수정 2018.10.30 09:40
친구 맺기 후 1:1 대화로 손쉽게
생활민원 접수 뒤 결과까지 통보
각종 시정 홍보ㆍ소통 창구 활용

양산시가 ‘카카오톡’을 활용한 민원 해결에 나선다. 카카오톡을 통해 각종 생활 불편 민원을 접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하는 서비스를 지난 23일부터 시작한 것.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플러스 친구 맺기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친구 맺기는 카카오톡에서 ‘양산시’를 검색한 뒤 ‘친구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카카오톡 친구 맺기 후 1:1 대화를 통해 불편사항, 생활민원, 시정문의와 제언 등을 입력하면 시청 공보관실 관리자가 내용을 확인, 담당 부서를 통해 처리토록 하고 그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대화 내용은 민원인과 관리자만 볼 수 있다.


양산시는 카카오톡 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민원 대응은 물론 각종 시정정보 전달과 재난ㆍ위급상황 때 시민에게 전달하는 채널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양산시는 “시민과 소통을 더욱 확대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외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공감과 소통을 강화하는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