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영화 속 오페라 읽기’..
문화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영화 속 오페라 읽기’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8/11/27 09:34 수정 2018.11.27 09:34
30일 오후 7시 30분, 선착순 무료













ⓒ 양산시민신문


오페라와 영상을 접목한 특별한 공연 ‘영화 속 오페라 읽기’가 30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을 찾는다.



이번 공연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순수 예술 장르인 오페라를 더욱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에 공연과 해설을 곁들인다. 양산문화예술회관과 김해문화의전당이 공동 기획했으며, 지난 8월 31일 김해문화의전당에서 성황리에 공연한 바 있다.



경남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더욱 수준 높고 풍성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에스트로 이효상이 지휘하는 김해신포니에타 오케스트라를 중심으로 정상급 소프라노 성정하ㆍ김아름, 테너 이희돈, 바리톤 정승화ㆍ문기훈이 참여한다.



특히, 이날 무대는 스크린 속 음악연주와 함께 해설이 더해져 관객의 시각과 청각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치킨런의 ‘아베마리아’를 비롯해 스캔들의 ‘라보엠’, 아마데우스의 ‘피가로의 결혼’, 쥬만지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등 우리에게 익숙한 오페라곡을 연주한다.



공연은 선착순 무료다. 공연 시간 90분으로, 8세(취학 아동) 이상부터 관람할 수 있다. 문의는 양산문화예술회관(379-855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