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위기에 투자하라! 그래야 경쟁력이 된다”..
정치

“위기에 투자하라! 그래야 경쟁력이 된다”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8/12/04 09:52 수정 2018.12.04 09:52
■ 양산상의 CEO 초청 조찬강연
김현욱 한국개발연구원 실장
기업환경 개선과 투자혁신 강조

“비용절감을 위해 인원을 감축하고 투자를 축소하면 결국 장기적으로 경쟁력을 잃을 수밖에 없다.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다”

김현욱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전망실장이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라고 강조했다.

ⓒ 양산시민신문


김 실장은 지난달 27일 양산상공회의소(회장 조용국)가 회원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CEO 초청 조찬강연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김일권 양산시장과 서진부 양산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160여명이 참석했다.

김 실장은 ‘2019년 경제전망’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투자 부진이 장기적으로 누적되면서 산업 경쟁력을 약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현상이 기업 부진으로 이어져 고용상황도 지속적으로 안 좋아지고 있다”며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동시장 규제개혁 등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하는 부분에서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업이 비용절감과 인원감축, 투자축소의 악순환에 빠지지 않도록 기업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며, 기업에서는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자생력을 키우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