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사송 더샵 데시앙’… 대단지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의 시..
경제

‘사송 더샵 데시앙’… 대단지 브랜드 타운 프리미엄의 시작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9/05/07 09:36 수정 2019.05.07 09:36
사송신도시 12년 만에 첫 분양
3개 단지 1천712세대로 구성
도시철도 내송역(예정) 역세권
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 갖춰

브랜드에 걸맞은 특화설계로
차별화된 고급 주거단지 조성

ⓒ 양산시민신문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이 조성 중인 사송신도시의 ‘사송 더샵 데시앙’이 본격 분양에 나선다.

컨소시엄으로 진행하는 사송신도시 조성사업은 3단계에 걸쳐 4천600여세대를 조성한다. 1단계로 이달 중 3개 아파트 단지 1천712세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사송신도시 개발 12년 만의 첫 분양이자 ‘더샵 데시앙’ 대단지 브랜드타운으로 조성하는 첫 분양 물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송신도시 B-3, B-4, C-1 블록에 조성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은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 1천712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기준 74~101㎡로 구성하며,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ㆍ소형이 87%에 달한다.

입지 여건도 탁월하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노포역과 양산시 북정동을 연결하는 양산도시철도 내송역(예정)이 단지와 7분 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 노포~양산 북정 간 양산도시철도(11.4㎞) 7개 역사가 완공할 계획이며, 전체 7개 역사 가운데 2개가 사송신도시에 들어선다. 노선 개통 이후 내송역을 이용하면 부산까지 2개 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어 ‘부산 앞 새 도시’로서 면모를 더욱 확고히 할 전망이다. 여기에 지방도1077호선, 국도7호선, 국도35호선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인접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인근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어 도보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도 조성할 계획이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 공공청사와 유통시설, 근린생활시설 부지가 있으며 중심상업시설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를 군지산과 금정산이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산 조망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인근 다방천과 다수 근린공원도 있어 운동과 여가생활도 누릴 수 있다.

브랜드 단지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사송 더샵 데시앙’은 모든 세대 남향 위주 4bay(베이) 구조로 100% 맞통풍이 가능하게 설계한다. 세대 내부에는 가변형 침실 공간을 제공해 알파룸을 활용한 취미실, 주방 다이닝 강화 등을 할 수 있다. 공용 욕실에는 DRY ZONE과 WET ZONE을 분리해 수납 특화와 수납 강화로 욕실을 고급화할 예정이며, 세탁ㆍ건조ㆍ수납 기능을 갖춘 원스탑 세탁 공간으로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층간소음에 대비해 경량충격음 1등급, 중량충격음 3등급을 적용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친환경 실내 공간으로 플레이클럽과 맘스클럽을 조성하며, 단지 내 실내체육관을 조성해 사계절 내내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카페형 도서관을 설치해 학습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클럽, GX룸, 샤워실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한다.

입주민 건강을 생각한 첨단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적용한다. 전열교환기에 미세먼지 제거 기능이 있는 고성능 헤파(HEPA) 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는 자동환기센서와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제어하거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현관에는 흡착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에어클리닝을 도입해 오염된 먼지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측정센서를 설치해 외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단지 내 숲을 조성할 예정이며, 미스트 분사설비를 설치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주동 옥상에 단위 세대 조명 부하 20%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적용해 에너지와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상품과 입지 장점 외에도 ‘사송 더샵 데시앙’은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청약과 전매제한 등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자택 또는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그리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 기간도 1년으로 비교적 짧다.

견본주택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부산대양산캠퍼스역 앞)에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문의 전화 366-4040.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