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 의료산업 이끌 양산부산대병원 의ㆍ생명연구동 문 열어..
사회

지역 의료산업 이끌 양산부산대병원 의ㆍ생명연구동 문 열어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19/05/14 09:50 수정 2019.05.14 09:50

ⓒ 양산시민신문

지역 의료산업 활성화 중추적 역할을 기대하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의ㆍ생명연구동이 지난달 25일 준공했다.

전체 사업비 190억원을 들여 양산부산대병원 내 연면적 1만2천4㎡ 규모 지하 1층, 지상 8층으로 건립한 의ㆍ생명연구동은 지역 기업과 연계해 의료산업 활성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이번 의ㆍ생명연구동 준공에 맞춰 병원 소속 의ㆍ생명연구소를 연구원으로 확대했다.

양산부산대병원 의ㆍ생명연구동은 효율적인 연구를 위해 연구인력 양성은 물론 전문시설과 장비를 통한 의학연구개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의ㆍ생명융합연구소와 실험센터, 산업체지원센터, 국책과제지원센터, 1인 창업기업 비즈니스센터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기업체와 연계 협력을 통한 의료산업 활성화에 기대가 높다. 의ㆍ생명연구동 입주 기업에는 업무공간은 물론 기술자문과 연계 협력 등을 지원한다. 입주 대상은 식약처에서 발급한 의료기기 제조허가증 또는 GMP(우수 의약품 제조ㆍ품질관리) 인증서 보유자, 예비창업자, 의ㆍ생명 분야로의 업종전환 희망 기업 등이다.

이달 안으로 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의ㆍ생명 R&D센터(360-38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