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도시철도 증산역 광장 자전거 주차장 증설..
사회

도시철도 증산역 광장 자전거 주차장 증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9/07/16 09:32 수정 2019.07.16 09:32
복층양방향 레일형 주차방식 적용
기존 400대에서 720대로 확대

도시철도 증산역에 자전거 주차장이 확장됐다.

양산시는 지난 6월 증산역 광장에 자전거 전용 주차장 증설 공사에 착공해 지난 5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증산역 광장 내 자전거 무단주차로 인한 통행 불편과 도시미관 저해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400대분에서 이번에 320대를 증설해 모두 720대를 거치할 수 있게 됐다.

자전거 전용 주차장은 증산역 광장 내 바닥면적 261m, 높이 2.3m의 복층양방향 주차방식이다.

복층양방향 주차방식은 좁은 공간에 최대한 많은 자전거를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주차할 수 있다. 이번에 설치한 거치대는 바닥이 레일식으로 자전거를 단단히 고정해 넘어지지 않아 분산 설치한 저단형 거치대에 비해 도시 미관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양산시는 또 시설물 유지관리와 이용자 편의를 위해 차양막을 추가 설치해 이용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산시는 “현재 증산역 광장 내 자전거 거치대는 분산 설치한 저단형 거치대로 이번 레일식 거치대 효과를 지켜본 뒤 기존 거치대를 리모델링하는 등 일제 정비할 계획”이라며 “사전 조치로 공공장소에 10일 이상 무단방치한 자전거를 일제 정리하고 있으니 시민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