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으로서 노인 되자” ..
사람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으로서 노인 되자”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9/11/05 09:46 수정 2019.11.05 09:46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ㆍ체육대회

ⓒ 양산시민신문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과 어르신 체육대회가 지난달 24일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사)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지회장 정연주)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기념식은 상록오카리나클럽과 양산실버예술봉사단 축하공연, 상ㆍ하북노인대학 체조 공연 등으로 흥을 돋웠다. 

정연주 지회장은 “노인들이 국가나 사회의 복지 수혜자가 아닌 지식과 경륜을 후배에게 물려주는 가교자 역할을 하면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보내자”고 당부했다.

기념식에 이어 ‘2019 어르신 한궁대회’와 ‘제4회 양산愛 그라운드골프대회’가 열렸다. 분회 대항으로 치러진 한궁대회는 남자 단체전에서 물금이 우승, 상북이 준우승, 중앙동이 3위를 차지했고, 여자 단체전에서는 물금이 우승, 동면이 준우승, 상북이 3위에 올랐다. 그라운드골프 대회에서는 오봉클럽이 우승, 상북클럽이 준우승, 해피클럽이 3위를 거머쥐었다.
 
한편, 양산노인회는 회원 화합은 물론 건전한 여가선용과 건강관리로 활기찬 100세 시대를 위해 게이트볼대회와 그라운드골프대회, 한궁대회 등을 꾸준히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