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중앙진료동 4층 모암홀에서 ‘2019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추계학술대회’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 후원으로 열린다.
이날 학술대회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최신 동향과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전략’이란 주제를 바탕으로 모두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부문은 ‘의료기기 관련 최신 동향’을 주제로 김치대 양산부산대병원 의생명융합연구소장이 진행한다. 다음으로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이종호 서울대치과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이 진행을 맡는다.
ⓒ 양산시민신문 |
마지막으로 ‘병원-기업 협력 지원 사례’를 주제로 강태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수석연구원과 이규성 삼성서울병원 스마트헬스케어 연구소장이 토론을 이끈다.
학술대회는 의료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접수하며, 오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비용은 무료다. 문의는 양산부산대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051-510-8576)로 된다.
양산부산대병원은 “변화하는 의료기기 산업 환경에 따른 관련 정책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의료기기 관련 기관과 기업체, 병원, 연구자 등 산업 관련 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국산 의료기기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