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그동안 갈고닦은 스내그 골프 실력 뽐내요”..
교육

“그동안 갈고닦은 스내그 골프 실력 뽐내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19/11/12 09:47 수정 2019.11.12 09:47
양산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
5개 학교, 43명 참가 친선경기

ⓒ 양산시민신문

스내그 골프 친선경기가 지난 2일 양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번 친선경기에는 양산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해 스내그 골프 수업을 진행 중인 상북초와 평산초, 화제초,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주말체육학교, 창의놀이교실 사업을 운영 중인 양산초 등 5개 학교에서 43명이 참가했다. 

이번 경기는 올해 처음 시작한 스내그 골프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흥미를 높이고, 그동안 수업시간에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기 위해 열렸다. 별도 우승자를 선발하지 않고 학생 모두가 즐기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기획했다.

경기에 참가한 한 학생(화제초)은 “골프는 어른들만 하는 운동인 줄 알았는데, 우리도 알록달록한 공을 치면서 재미있게 놀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교 대표로 출전해 기분이 너무 좋았고, 내년에도 체육시간에 스내그 골프를 더 열심히 배울 것”이라고 말했다.

양산시는 “올해 스내그 골프를 처음 도입했는데, 길지 않은 기간 연습해 실력을 발휘하는 학생들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학교에 전파해 많은 학생이 골프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내그 골프는 PGA(미국프로골프) 투어 선수들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골프 교육프로그램이다. 홀에 공을 넣는 골프와 달리, 공을 플래그 스티키(Flag Sticky)에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