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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 “민원인 대기 현황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정치

양산시 “민원인 대기 현황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

이미연 기자 shinye0213@ysnews.co.kr 입력 2020/02/18 09:21 수정 2020.02.18 09:21
홈페이지로 민원 창구 현황 제공
5명 미만 ‘원활’ 5명 이상 ‘지연’

양산시가 시민 편의를 위해 민원실 내 민원인 대기 현황을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안내 중이다. 지난해 말 시스템 구축ㆍ완료 후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10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대기자 5명 미만은 창구 상태가 파란색 ‘원활’로 표기되며, 5명 이상이면 빨간색 ‘지연’으로 바뀐다. 다만, 담당 공무원이 2명인 통합 민원 창구는 대기자가 10명 이상일 때 지연 상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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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또는 모바일로 양산시청 홈페이지(www.yangsan.go.kr/)에 접속해 ‘종합민원→민원안내→민원인 대기현황’ 순으로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시청 민원실 전체 민원 창구 가운데 ▶여권 찾기 ▶여권 신청 ▶민원 접수 ▶가족관계 등록 신고 ▶통합 민원 창구에서 운영한다. 홈페이지는 민원실 내 설치된 키오스크와 연동한다. 데이터를 약 10초마다 자동으로 갱신해 새로고침을 누르지 않아도 된다.

5개 창구를 제외한 나머지 민원 창구는 기존 번호표를 사용해 대기 현황을 확인할 수 없다.

서영희 소통담당관실 팀장은 “대기자가 많고 건당 처리 시간이 긴 5개 창구만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했다”며 “다른 창구는 민원 수가 적고 처리 시간도 짧아 대상에서 제외했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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