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자 5명 미만은 창구 상태가 파란색 ‘원활’로 표기되며, 5명 이상이면 빨간색 ‘지연’으로 바뀐다. 다만, 담당 공무원이 2명인 통합 민원 창구는 대기자가 10명 이상일 때 지연 상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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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산시민신문 |
PC 또는 모바일로 양산시청 홈페이지(www.yangsan.go.kr/)에 접속해 ‘종합민원→민원안내→민원인 대기현황’ 순으로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시청 민원실 전체 민원 창구 가운데 ▶여권 찾기 ▶여권 신청 ▶민원 접수 ▶가족관계 등록 신고 ▶통합 민원 창구에서 운영한다. 홈페이지는 민원실 내 설치된 키오스크와 연동한다. 데이터를 약 10초마다 자동으로 갱신해 새로고침을 누르지 않아도 된다.
5개 창구를 제외한 나머지 민원 창구는 기존 번호표를 사용해 대기 현황을 확인할 수 없다.
서영희 소통담당관실 팀장은 “대기자가 많고 건당 처리 시간이 긴 5개 창구만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했다”며 “다른 창구는 민원 수가 적고 처리 시간도 짧아 대상에서 제외했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