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윤영석 의원, 부산대 양산캠퍼스에 혁신파크 조성..
정치

윤영석 의원, 부산대 양산캠퍼스에 혁신파크 조성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20/02/27 16:35 수정 2020.02.27 16:35
교육부총리 등 정부 관계자 만나
국비 2천700억원 등 지원 요청

윤영석 국회의원(미래통합, 양산 갑)이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 개발에 대한 로드맵을 밝혔다. 윤 의원은 지난 20일 유은혜 교육부총리ㆍ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연이어 면담을 하고 양산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계획을 설명했다.

윤 의원은 현재 양산캠퍼스에 국비 2천700억원, 민자 3천억원을 투입해 첨단 산학 혁신파크를 만들고 시민공원 조성을 추진 중이다. 양산캠퍼스 가운데 첨단산학단지에 의ㆍ생명, 바이오, 정보통신, 인공지능(AI) 분야 첨단기업 200개를 유치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1만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목표다.

ⓒ 양산시민신문

사업에 필요한 경비는 국비와 민간 자본으로 충당한다. 윤 의원은 양산캠퍼스 일부를 민간에 매각해 매각 대금 전액을 다시 양산캠퍼스 개발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윤 의원은 이를 위해 전호환 부산대 총장은 물론 5월 취임 예정인 차정인 차기 부산대 총장까지 만나 약속을 받은 상태다.

또한 윤 의원은 유은혜 부총리를 만나 양산캠퍼스 부지에 정부가 추진 중인 캠퍼스 혁신파크 사업을 적용해 국비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박영선 장관에게도 첨단기업을 위한 혁신파크 조성에 국비를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향후 3년 동안 양산캠퍼스를 대대적으로 개발해 양산에 일자리 창출, 인구 증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고 양산을 부ㆍ울ㆍ경 동남권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중심 전진기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