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도움 필요한 청소년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길”..
사람

“도움 필요한 청소년이 더 나은 환경에서 성장하길”

이미연 기자 shinye0213@ysnews.co.kr 입력 2020/04/08 17:38
1388청소년지원단 장학금 기탁
(주)남강ㆍ양산청년회의소도 동참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노왕기)이 지난 7일 양산시를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830만원을 전달했다.

청소년 안전망인 1388청소년지원단은 해마다 장학금을 기탁해 위기에 놓인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기탁식에는 단장인 노왕기 (주)국림피엔텍 대표와 조혜영 (주)남강 대표, 양산청년회의소(회장 김헌습)도 함께했다.

ⓒ 양산시민신문

노왕기 단장은 “비행에 노출돼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 더욱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가정과 사회 그리고 많은 기업과 단체도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헌습 양산청년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기부 자리를 마련해주신 김일권 양산시장과 여러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양산시는 “청소년이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어, 이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세밀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1388청소년지원단과 협력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관계기관과 협력해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을 발굴하고 위험요인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