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장애인의 꿈을 응원합니다”..
사람

“장애인의 꿈을 응원합니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05/22 11:14 수정 2020.05.22 11:14
양산시약사회, 꿈 지원 사업 협약
장애인복지관 단골약국사업도 지원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약사회(회장 이재휘)는 지난 20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자)과 장애인 꿈 지원 사업 장학금과 단골약국사업 진행을 위한 협약ㆍ기탁식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꿈 지원 사업에 선정돼 꿈을 향해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었던 최수환ㆍ한성우 선수가 참석해 손편지와 함께 첫 월급을 받아 마련한 작은 화분을 전달하며 감동을 전했다.

탁구 유망주 최수환ㆍ한성우 선수는 전국대회 참가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최수환 선수는 발달장애인 탁구 국가대표로 선정됐으며, 호주 브리지번에서 개최한 국제대회인 ‘2019 INAS Global Games’에도 출전했다. 현재는 체육특기생으로 양산지역 한 기업에 채용돼 근무 중이다.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약사회는 이와 함께 단골약국사업을 통해 병원에 다니기 힘든 장애인을 집 근처 약국을 연계해 건강상담과 약을 지원하고 있다.

이재휘 회장은 “지난 한 해 열심히 훈련하며 꿈을 이뤄 가는 모습과 하나둘씩 맺은 단골손님들께서 감사하다고 해주실 때 미소를 지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산시가 누구나 꿈을 이루고 건강할 수 있는 도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