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본격 활동에 나선 양산시 청년정책단..
정치

본격 활동에 나선 양산시 청년정책단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06/16 11:10 수정 2020.06.16 11:10
첫 모임 후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양산시 정책 파트너로 활동 예정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청년정책단(이하 청정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청정단은 지난 14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첫 모임을 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남 청년정책네트워크 1기 위원장을 지낸 진형익 강사 주도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는 ‘청년네트워크 과정의 이해’를 주제로 청정단 역할과 앞으로 활동할 내용, 정책 제안 방법, 다양한 타 시ㆍ군 사례 등을 공유하고, 2부는 청정단 3개 분과와 3명의 퍼실리테이터로 구성해 분과별 고민과 해결방안을 토론했다.

ⓒ 양산시민신문

청정단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첫 대면이 계속 연기되면서 온라인으로 분과를 구성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소통을 해왔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제 발굴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앞으로 양산시 청년실태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에도 참여하는 등 청년정책 수요자이자 정책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해 청정단과 인사를 나누고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할 청정단이 이름처럼 맑고 신선한 정책을 제안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청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를 통해 시정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는 격려와 당부를 전했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