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이재영 전 대외경제연구원장, 경남도경제혁신추진위원 위촉..
정치

이재영 전 대외경제연구원장, 경남도경제혁신추진위원 위촉

장정욱 기자 cju@ysnews.co.kr 입력 2020/07/29 10:49
신규 위원 17명 위촉… 제2기 활동 시작

↑↑ 경남도경제혁신추진위원회가 지난 28일 제17차 위원회를 열어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양산 갑 지역위원장(전 대외경제연구원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 양산시민신문

경남도경제혁신추진위원회가 지난 28일 제17차 위원회를 열어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양산 갑 지역위원장(전 대외경제연구원장)을 신규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 위원은 앞으로 2년간 경남도 산업ㆍ경제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경제혁신추진위는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이찬우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영 위원을 비롯해 김공회 경상대 교수, 이미숙 창원대 교수, 서영순 (주)금성이노텍 대표 등 신규 위원 17명을 임명, 제2기 위원회를 열었다.

김경수 도지사는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뒤 “제1기 위원회에서 총 55건을 제안했고, 제안에는 경남도가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주요 경제 정책이 다 들어가 있다”며 제1기 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제2기 위원들에게도 활발한 제안을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경제혁신추진위는 경남도와 기업 임직원, 금융기관, 대학교수, 기업인 등 경제 관련 풍부한 경험을 갖춘 현장 전문가를 위촉해 정책 자문과 기업활동 지원, 애로사항 해소 활동을 하게 된다.

↑↑ 경남도경제혁신추진위는 김경수 도지사와 이찬우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영 위원을 비롯해 신규 위원 17명을 임명, 제2기 위원회를 열었다.
ⓒ 양산시민신문

특히, 2기 위원회는 관광ㆍ디자인 등 서비스 산업과 의ㆍ생명ㆍ정보통신기술(ICT) 등 신산업, 청년 창업, 뉴딜 정책 전문가를 새로 영입해 비대면ㆍ디지털 사회 대응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이재영 위원은 “그동안 대외경제정책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ㆍ외 사례 등 글로벌 경제정책 노하우가 경남형 뉴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김경수 경남도정을 비롯해 양산시와 협력해 기업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젊은 인재가 지역에 안착하고 양질의 미래형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정책 제안을 해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