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남도, 내년 예산 편성에 도민 의견 듣는다..
정치

경남도, 내년 예산 편성에 도민 의견 듣는다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08/05 09:41 수정 2020.08.05 09:41
14일까지 인터넷 설문조사

ⓒ 양산시민신문
경남도가 내년도 예산 편성에 도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인터넷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주민참여예산제 일환으로, 코로나19 대응으로 열악해진 재정 여건에서 한정된 재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편성ㆍ운용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한다.

설문은 ▶재정 운용 방향 ▶안전ㆍ교육ㆍ관광 등 10개 분야별 우선 투자 분야 ▶지방재정 확충과 재원 배분 가치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예산 편성에 바라는 의견 등 23개 항목으로 구성했다.

설문조사 결과는 경남도 홈페이지 ‘도민소통 광장’ 게시판을 통해 도민에게 공개한다. 또한, 도청 전 실ㆍ과에 통보해 내년도 예산 편성 투자방향 설정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경남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내 도민소통 광장 → 설문조사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제로페이 상품권(1만원권)을 제공한다.

윤난실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2021년도 예산 편성에 도민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되도록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