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이재영 민주당 지역위원장, 부구욱 와이즈유 총장과 정책협의..
정치

이재영 민주당 지역위원장, 부구욱 와이즈유 총장과 정책협의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09/11 10:29 수정 2020.09.11 10:29
부ㆍ울ㆍ경 미래산업, 글로벌 인재 육성 동 논의

ⓒ 양산시민신문

이재영 더불어민주당 양산갑지역위원장이 부구욱 와이즈유 총장과 4차 산업시대 부ㆍ울ㆍ경 미래산업과 글로벌 인재 육성 등 현안을 놓고 정책협의를 진행했다.

지난 9일 간담회에서 이재영 위원장은 “양산을 대표하는 와이즈유 인재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대한민국 경제영토를 넓힐 수 있도록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고 양산의 비전을 모색하는 정책과 예산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산의 역사ㆍ문화적 가치를 살린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계인이 양산을 찾아오는 세계 속의 문화 힐링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와이즈유와 협력하겠다”며 “양산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지도자가 참여하는 시민 대토론회를 통해 양산의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인재 육성과 일자리 마련 등 미래 방향을 제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양산시민신문

이에 대해 부구욱 총장은 “와이즈유는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한ㆍ베트남통역전공, K-비즈니스전공 등 사회적 수요가 높은 전공을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연결하고, 우리 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활동을 돕기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월드옥타 구성원들처럼 맨주먹으로 해외에 나가서 성공한 한국인의 저력을 학생들에게 전하는 것도 대학의 소임”이라며 “4차 산업시대 부ㆍ울ㆍ경 미래산업과 인재 육성 등 양산의 인재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자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