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별도 운영하던 사이버민원센터와 건강iN 홈페이지 등을 대표 홈페이지(www.nhis.or.kr)로 통합하고, M건강보험과 건강iN, 똑똑 건강UP 등 3개 모바일앱 또한 ‘The건강보험’으로 통합했다.
특히, 이번에 통합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은 국민에게 유익한 건강 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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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산시민신문 |
건강 관련 콘텐츠로는 ▶혈압계 등 기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가족에게 정해진 시간에 복약시간을 알려주는 가족 복약 알람 ▶영유아 예방접종일을 알려주는 영유아수첩 ▶검진 결과를 활용한 건강검진 로드맵과 건강 예측정보 등이 있다. 국민 편의를 위해서는 ▶나의 모바일 건강보험증 ▶여러 종류의 환급금을 한곳에서 신청 ▶어르신과 돌봄 가족을 위한 장기요양 신청과 등급판정 결과 확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6자리 숫자를 통한 간편 로그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민원처리 과정 실시간 확인과 모바일 민원서류 접수 채널 신설 등 대국민 소통과 이용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방문자 맞춤 메뉴를 메인화면에 배치해 접근 단계를 간소화했으며, 나의 건강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마이 페이지 제공과 나만의 메뉴와 찜하기 등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로 통합한 ‘The건강보험’앱은 Play스토어나 원스토어(안드로이드용), 앱스토어(아이폰용)에서 ‘건강보험’ 검색 후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통합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새 단장 기념 이벤트를 2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새로운 모바일앱을 설치하거나, SNS 공유, 출석 체크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