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윤영석,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국회의원 선정..
정치

윤영석,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국회의원 선정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11/06 11:15 수정 2020.11.06 11:15
청년 관련 법안 발의 공로… 정책 부문 대상

ⓒ 양산시민신문

윤영석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산 갑)이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사)청년과미래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주관하는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올해로 4회째를 맞았으며, 해마다 청년을 위한 정책과 입법, 소통 등에 탁월한 업적을 남긴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청년친화헌정대상 우수 국회의원은 종합, 정책, 소통 세 부문으로 나누는데, 윤 의원은 청년 관련 우수 정책 법안을 발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책 부문 대상 의원에 선정됐다.

윤 의원이 대표발의한 청년ㆍ여성 관련 법안으로는 경제활동 촉진 기본계획 수립 주기를 3년으로 단축해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과 한부모 자녀 양육 지원을 위한 <남녀고용평등과 일ㆍ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이 있다.

이 밖에 청년창업자를 위해 간이과세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부가가치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해 양산 전역의 중심상업지역 청년창업자와 소규모 자영업도 간이과세자로 세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윤 의원은 “청년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새로운 주역”이라며 “정책 활동에서 청년 의견을 수렴하는 것은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년에 대한 지원이 대한민국 전체의 발전을 위하는 길이라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