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성공 우수사례 ‘우수상’..
교육

양산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성공 우수사례 ‘우수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0/12/24 09:31 수정 2020.12.24 09:31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주최한 ‘학교 밖 청소년 성공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에서 양산시 꿈드림 소속 청소년 가운데 17세에 고등학교를 자퇴한 뒤 꿈드림에서 3년간 검정고시 공부와 진로를 준비하며 5번 도전 끝에 검정고시에 최종 합격하고, 원하는 학과의 대학에 합격하기까지 과정을 담은 사례가 선정된 것.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은 성공 우수사례집 발간, 홈페이지 게시 등을 통해 전국에 배포,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례 발굴,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양산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만 9~24세)이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도록 검정고시 대비 과목별 수업, 직업훈련, 자격증 취득, 취업 지원, 자립 지원, 상담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꿈드림을 이용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회관 2층, 웅상도서관 지하 1층)를 방문하거나 전화(367-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