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경동건설(주),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후원금 5천만..
사람

경동건설(주),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후원금 5천만원 기탁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2/17 11:47 수정 2021.02.17 11:47
“선열들 독립정신 기리는 사업에 공감”

↑↑ 양산항일독립기념관 조감도
ⓒ 양산시민신문

경동건설(주)(회장 김재진)이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박정수)에 항일독립운동기념관 건립 후원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

별도 기탁식을 진행하지 않은 경동건설(주)은 “선열들의 독립정신과 얼을 기리는 사업 취지에 크게 공감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이바지하고, 고객 기대를 충족하는 기업으로 표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경동건설(주)은 1973년 설립한 부산 향토기업으로 공단과 택지 등 부지 조성, 교량ㆍ도로ㆍ항만 등 기간산업은 물론, 주거용 공동주택, 교육시설, 상업시설, 공장ㆍ의료시설 등 분야별 다양한 공사를 수행하면서 폭넓은 시공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박정수 이사장은 “시민 염원이 하나 될 때 선조들의 애국애족 정신을 후세에 알릴 뜻깊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며 “독립운동기념관 건립에 뜻을 모은 각계각층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동 춘추공원에 조성하는 양산독립공원과 항일독립운동기념관은 2021년 말 준공 예정으로 인근 충렬사, 현충탑, 윤현진 선생 흉상 등과 함께 지역을 대표하는 현충시설로 상징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