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쓰던 칫솔 가져오면, 새 칫솔 드려요” ..
생활

“쓰던 칫솔 가져오면, 새 칫솔 드려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2/24 09:34 수정 2021.02.24 09:34
웅상보건지소, 3월부터 ‘새 칫솔 Day’ 추진

웅상보건지소가 코로나19 슬기로운 구강생활을 위한 ‘새 칫솔 Day’ 사업을 3월부터 시작한다.

‘새 칫솔 Day’는 3, 6, 9, 12월 2(齒)일을 칫솔 바꾸는 날로 정해 구강건강관리와 칫솔 교체가 필요한 시민에게 3개월마다 칫솔 바꾸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구강보건프로그램으로, 연중 진행한다.

3월 2(齒)일부터 시작하는 ‘새 칫솔 Day’는 본인이 쓰던 칫솔을 가져오면 1인 1개 한정으로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체해 주며, 칫솔 상태를 점검해 평소 구강습관을 확인한 뒤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교육하고, 칫솔 교체 시기와 보관방법 등 구강건강 상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SNS 채널을 통한 온라인 구강보건교육 시행, 충치 예방과 시린 이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는 불소양치액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안갑숙 웅상보건지소장은 “코로나19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함에 따라 많은 사람이 스스로 입 냄새를 느끼거나 이로 인한 불쾌감을 경험하고 있다”며 “구강에 직접 닿는 칫솔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제때 칫솔 교체와 올바른 칫솔질로 구강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 칫솔 Day는 오는 6, 9, 12월에도 이어질 예정이며, 구강보건사업에 대한 문의는 웅상보건지소 보건지원팀(392-6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 양산시민신문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