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에서 대면 강의로 진행하는 이번 후속 교육은 올해 기본ㆍ심화 과정을 이수한 강소농 23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3월 진행한 심화 과정에 참여한 강소농 의견을 수렴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 플리마켓 상품 진열법(VMD) 등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강소농은 이를 통해 농가 핵심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농산물 마케팅ㆍ판매 역량을 키워 경영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는 후속 교육 이후 개별 농가에 방문해 맞춤형 1대 1 컨설팅과 강소농 자율모임체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자립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을 육성하여 농업인 소득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