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
교육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4/08 10:25 수정 2021.04.08 10:25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3일 고등학교에서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는 청소년과 담당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대학생 또래상담 동아리 씨밀레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양산시 또래상담자 연합발대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또래상담자는 또래 눈높이에서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건강하게 성장ㆍ발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친구를 돕고 또래집단 안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발대식에서는 각 학교의 연간 또래상담 활동을 발표ㆍ공유하고, 대학생 또래상담 동아리 씨밀레가 준비한 퀴즈 이벤트도 진행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학교 또래상담자 간 유대감과 관계망을 형성하고, ‘좋은 친구 되기’, ‘대화하는 친구 되기’, ‘도움 주는 친구 되기’라는 또래상담의 뜻을 굳건히 해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해마다 중ㆍ고ㆍ대학생 또래상담자를 선발해 양성하고 있다. 또래상담자로 활동하면 대인관계 기술뿐만 아니라 책임감,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다. 또래상담자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솔리언 또래상담 기본ㆍ심화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문의는 전화(372-20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