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대형폐기물,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버리세요”..
정치

“대형폐기물,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버리세요”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5/10 09:43 수정 2021.05.10 09:43
양산시, 시스템 구축 후 8월부터 시행

↑↑ 대형폐기물 배출 시스템 구축 업무협약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대형폐기물을 손쉽게 버릴 수 있고, 중고가구와 가전제품 판매도 가능한 비대면 배출시스템을 도입한다.

양산시는 7일 서비스 관리업체인 (주)같다(대표 고재성)와 업무협약을 맺고 7월까지 ‘대형폐기물 배출전용 앱’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 홍보를 거쳐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행 대형폐기물 배출시스템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한 뒤 배출하고, 현금 결제만 가능해 수수료 투명성에 한계가 있었다.

시스템을 구축하면 앞으로는 대형폐기물 배출부터 신용카드 결제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고, 대형폐기물을 고층 건물에서 내려주는 ‘내려드림’과 함께 중고가구와 가전제품 판매도 할 수 있는 ‘중고매입’ 서비스도 가능하다.

이용자는 스마트폰으로 ‘빼기’ 앱을 내려받아 배출품목 사진을 촬영한 뒤 업로드해 배출 금액을 확인하고, 모바일로 결제하면 된다. 결제 완료 후 수거 장소에 대형폐기물을 내놓으면 수거업체가 처리하는 과정까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모바일 앱 서비스 도입으로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고, 중고매입 서비스를 통해 자원순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