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시,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교육서비스 제공..
사회

양산시, 신중년 생애경력설계 교육서비스 제공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5/11 13:23 수정 2021.05.11 01:23

ⓒ 양산시민신문

양산시가 올해 1월 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ㆍ경남경영자총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중년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생애주기가 길어짐에 따라 생애경력설계에 대한 인식을 고취해 인생 다모작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중년 구직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프로그램 운영은 경남경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주관해 진행하며, 양산시에 거주하는 만 40세 이상 신중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인생 2막에 대한 준비, 다양한 일자리의 이해, 중장년층을 위한 재무 설계, 모바일 입사 지원과 실습, 성공적인 재취업 전략 수립하기 등이며, 양산시청 비즈니스센터 강의실에서 하루 6시간 과정으로 진행한다. 3~9월 총 7회차 교육과정 가운데 현재까지 2회차 교육을 진행했으며, 5월 교육은 13일로 예정돼 있다.

한편, 교육을 주관하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상담창구를 개설해 신중년 구직자를 위한 교육뿐 아니라 신중년 생애 설계를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방문 또는 전화(266-833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