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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이나 폭행 등 특이민원이 발생한 상황을 가상한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16일 시청 민원실에서 열린 모의훈련은 행정안전부 ‘공직자 특이민원응대 매뉴얼’을 바탕으로 특이민원 제지,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 보호, 민원인 대피 등 단계별 가상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했으며, 민원실 내 양산경찰서와 연계한 비상벨 호출에 따라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해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하는 등 민ㆍ관ㆍ경 합동훈련으로 효과를 극대화했다.
유호진 소통담당관은 “특이민원으로 비상상황 발생에 대비해 조직적인 대응반 편성과 함께 평소 각자 담당 역할 숙지를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이 모두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