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역민과 사회 돌보는 정책병원 역할 충실히 수행할 것”..
사람

“지역민과 사회 돌보는 정책병원 역할 충실히 수행할 것”

홍성현 기자 redcastle@ysnews.co.kr 입력 2021/06/18 10:19 수정 2021.06.18 10:19
김건일 제7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 취임식

김건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
김건일 제7대 양산부산대학교병원장 취임식이 16일 중앙진료동 4층 모암홀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차정인 부산대학교 총장, 윤영석 국회의원, 백승섭 양산시 부시장, 이정주 부산대학교병원장 등과 직원 등이 참석했다.

신임 김건일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환자를 돌보는 병원에서 사람을 돌보는 병원으로, 더 나아가 사회를 돌보는 병원이 되는 것이 병원이 나아갈 길”이라고 강조하며, 그 과제로 “의사를 비롯한 충분한 자원을 확보하고, 대형병원으로서 의료정책에 합리적 목소리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임기 동안, 우리 병원이 양산 물금의 벌판에 크지만 겸손하게 단단히 자리를 잡고, 지역민뿐만 아니라 우리 의료가 필요한 먼 곳에 계신 국민도 불안감 없이 언제라도 오시면 충분히 좋은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든든한 믿음을 주는, 바로 그 사회를 돌보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책병원이자 국립대병원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현 의지를 내비쳤다.

김 병원장은 취임사를 마치며 제7대 관리위원들을 차례로 직접 소개하며, 수평적인 조직으로서 구성원의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행동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김 병원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같은 대학 석사ㆍ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기획실장,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기획실장과 교육연구실장, 부산대학교 의무부총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